'NASA 선정 1위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멋진, 특대형 아레카야자입니다. (카페, 관공서 공간이 큰곳에 이국적인 분위기.. 완전 추천드려요..)
아레카야자는 미국 항공우주국인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를 한 식물이랍니다.
공기정화능력, 병충해, 습도조절등 다양한 부분에서 점수를 체크를 했는데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실험에 따르면 1.8m 아레카야자가 24시간동안 무려 1리터라는 물을 배출했다고하네요
천연가습기 라는 별명이 괜히 붙여진 것 같지는 않네요...
#키우는법
*겉흙이 말랐을 때 듬뿍 물받침대에 물이 나올 때 까지 주세요. *통풍이 잘 되는 반양지에서 키워주세요.
*건조하지 않은 흙의 상태, 원활한 배수, 보습이 잘 되는 토양 *겨울철에는 꼭 실내에서 키워주세요.
난방이 안되거나 햇빛이 부족한 곳에 두면 안되어요. *겨울에도 최저 13도 이상 유지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가장 좋아하는 온도는 21~25도 사이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직사광선보다 유리창을 통해서 들어오는 밝은 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밝은 반양지에서 키우며, 충분한 환기를 해서 통풍에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아요.
아레카야자는 야자과로 인도의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랍니다. 열대우림 출신이기에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한답니다.
아레카야자는 관리를 잘 해주셔도 잎끝이 잘 타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예쁘게 가위로 잘라주시면됩니다.
아레카야자의 잎마름의 원인은..
1.과습 2.물부족 3.낮은습도 4.노화 5.수돗물염소 6.분갈이몸살 7.직사광선 8.낮은실내온도 9.과비료 10.병충해
이렇게 원인이 많답니다... 가위로 예쁘게 잘라주시면 좋아요..
잎끝이 휘었다면, 실내 습도 대문일 확율이 높아요. 특히 실내 습도가 낮으면 이런 현상이 나타난답니다.
보통은 물주기를 10~20일에 한번정도 해주면 되지만, 모두 각자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물주기 방법은 토양의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하게 물을 주는것입니다.
봄, 여름, 가을은 생장기기 때문에 겨울보다는 좀 더 자주 주어야한답니다.
아레카야자는 키우기 쉬운 식물로도 유명한데요, 세상에서 가장 즐겁고 행복한 취미
#식물집사
아레카야자로 시작해보셔요..
사실 카페나 관공서같은데서 이렇게 큰 야자를 볼 수 있는데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